귀하의 본 학회 가입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본 학회는 국내 유일의 법인 학회로서 그 동안 한국 출판학 및 출판문화 발전을 위하여 애써 왔습니다. 

이제 새로운 출판의 시대를 맞이함에 있어 새로운 학문에의 열정으로 한국 출판학의 이정표를 마련하고자 귀하를 본 학회의 회원으로 모시고자 합니다. 



 온라인 회원 가입 

 한국출판학회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하신 분들은 한국출판학회 온라인 회원으로서 웹사이트에서 회원에게 공개된 모든 자료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회원으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가입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하며, 이사회 승인을 거쳐 회원자격이 주어집니다. 

 정회원 가입 신청  

1. 입회원서 제출 

입회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신 후 학회메일 kpss@kpss.or.kr 로 보내주시면 준회원이 됩니다.

준회원이 되면 메일로 배부되는 회지 및 소식을 받을 수 있으며,  학회의 모임에 참가하여 의견을 발표할 수 있지만, 선거권, 피선거권, 의결권 등을 행사하지 못합니다. 


 가입신청서 내려받기  

2. 이사회 인준 

이사회에서 가입승인을 결정하여 알려드립니다. 

3. 가입회비 납부 

가입회비(가입비 3만원, 연회비 5만원)를 납부하시면 정회원이 됩니다. (계좌번호 : 국민은행 055-25-0011-471 사단법인 한국출판학회)

회원 자격 기준에 대한 사항은 한국출판학회 정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관 보러가기  



제7조 (회원의 권리․의무)

1. 정회원은 학회의 모임에 참가하여 발표하거나 선거권과 피선거권, 의결권 등을 가진다. 또한 정회원은 회비납부 등 정관에 따라야만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 권리행사가 제한될 수 있다.    

 논문 투고를 위한 JAMS 회원가입하기

우리 학회는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하는 JAMS 온라인 논문 투고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출판학연구 논문 투고를 위하여는 별도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신입회원이 논문을 투고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JAMS 회원가입 후 심사비를 납부하시면 심사가 진행됩니다.  

논문 게재가 확정된 후에는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셔야 하며 이사회 인준을 거쳐 가입회비를 납부하는 과정을 밟게 됩니다. 


  온라인투고시스템(JAMS) 안내